안녕하세요!

1등급으로 가는 최고의 국어 길잡이

성동구 '국어의 키' 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어린이 동화 Golden goose / 「황금 거위」의 프리퀄

"영어 버전"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금거위>의 주인공이 태어나기 전의 이야기!

<Golden goose> 프리퀄 시작합니다~


Incident 1. The Birth of Stoberia and the Special Strawberry Cake

사건 1. 스토베리아의 탄생과 특별한 딸기 케이크

어느 왕국에 가난한 집에서 한 여자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가난한 집이었지만 그날만큼은 아기 엄마와 아빠가 아기 탄생을 축복하기 위해 맛있는 딸기 케이크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름을 무엇으로 정할까 하다가 예쁘게 만들어진 케익을 보고 스토베리아로 지었어요. 아기 엄마는 성격이 좋고, 특히 음식 솜씨가 좋았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그녀의 손을 거치면 맛을 보려고 줄을 설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자기 딸의 생일에 만드는 딸기케이크는 맛과 정성이 더해서 큰 풍미를 자아냈습니다. 탄생을 축하하는 기자에게 한 조각 주었는데 그 다음날 기사에 실리고, 이러한 딸기 케이크의 소문은 널리 널리 퍼졌습니다.

Incident 2. The Tremendous Popularity of the Strawberry Cake and the Rarity of the "Strawberries"

사건 2. 딸기 케이크의 엄청난 인기와 함께 귀해진 케이크 재료 “딸기”

딸기 케이크 소문이 널리 퍼져서 왕에게까지 소문이 들어갔습니다. 미식가인 왕은 그 딸기케이크를 먹고 싶어서 가난한 부부를 초대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아기 엄마에게 딸기 케이크를 만들어 주면 좋겠다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케이크가 다 완성되고 먹어보았는데 너무 맛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기에게도 딸이 있는데 그녀를 위해서 만들어 달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임금님과 공주님이 즐겨 먹는 별식이 바로 딸기케이크란 사실이 퍼져서 유행이 되었습니다. 왕이 딸기 케이크를 좋아하는 것만큼 여러 대신들과 그 나라 국민들이 덩달아 딸기케이크를 많이 먹어서 딸기가 구하기 힘들어졌고 값이 무척 비싸졌습니다. 자기와 딸을 위한 케이크에 딸기 재료가 다 떨어지자 왕은 명령을 내려 온 왕국의 뒤져서라도 딸기를 다 걷어오라고 했습니다. 딸기를 가져오는 이들에게 큰 상금을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Incident 3. he Birth of the Baby Princess in the Dwarf Wizard Village and the Threat to the Village Due to Human Greed

사건 3. 마법사 마을의 아기 공주 탄생과 인간들의 탐욕으로 인해 위협받는 마법사 마을

마침 그 때 숲속에 살던 난쟁이 마법사 마을에도 예쁜 아기 공주님이 태어났었습니다. 달님과 꽃들도 사랑하게 되는 미소와 웃음을 가진 참 예쁜 공주님이었습니다. 그러한 아기의 난쟁이 마법사 아버지는 온 세상을 다 가진 듯 하루하루가 행복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람들이 숲 속에 매일 같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딸기를 얻기 위해 딸기뿐만 아니라 다른 열매와 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가져갔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눈에 잘 띄기를 늘 조심하는 마법사들로서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돌아다니지 못하고 배고픔을 참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배고팠던 한 어린 마법사가 먹을 것을 구하려던 순간에 마을 사람들에게 자기가 살던 곳을 들켜버렸습니다. 그래서 인간들의 욕심과 이기심으로 순식간에 마법사의 마을이 황폐해졌습니다. 아기 아버지 마법사는 사랑하는 딸을 간신히 지켰지만 인간의 탐욕의 눈빛을 보고, 마을이 쑥대밭이 된 이후로 천사 같던 아기의 미소와 웃음이 사라졌습니다.

Incident 4. The Angry Dwarf Wizards and the Curse on the Strawberries

사건 4. 분노한 난쟁이 마법사들과 딸기에 걸린 저주받은 마법

난쟁이 마법사는 너무나 슬퍼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숲속에서 나쁜 짓을 한 이유가 딸기를 구하기 위해서였고 왕의 욕심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난쟁이 마법사는 복수를 너무나 하고 싶었습니다. 마법사 마을이 더 이상 행복한 공간이 되지 못하고 아픔의 공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사랑하는 딸의 웃음과 미소가 없어진 것에 분노가 일었습니다. 마법사들은 인간들의 삶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는 규칙을 어기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마법사는 규칙을 어기면 더 이상 사랑하는 가족을 지킬 수 없기에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아기 엄마 난쟁이 마법사도, 마을을 황폐하게 만든 원인인 딸기가 그리고 딸기 케이크가 너무나 원망스러웠습니다. 어느 날, 또다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딸기를 구하러 온 왕국 기사단에 난쟁이 엄마가 들켜서 목숨이 위태로워졌습니다. 죽기를 각오하고 딸기를 보며 마법의 주문을 걸었습니다. “이 딸기를 먹는 왕국의 공주에게 자기 딸이 웃음과 미소를 잃은 것처럼 될 것이고 그 이후에도 이것을 먹은 자들에게 불행이 주어질 것이다.”라는 주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옆에 보이는 호숫가 나무에 숨어들어갔는데 인간사에 개입하지 말아야 한다는 규칙(금기)를 어겨 모습 그대로 황금이 되었습니다.

Incident 5. Stoberia's Altered Fate Due to the Cursed Strawberry

사건 5. 저주받은 딸기로 인해 뒤바뀐 스토베리아의 운명

왕국 사람들의 무자비한 탐욕에 딸기라는 식물이 거의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세월이 지나 왕의 부름에 딸기 케이크를 만들던 엄마는 은퇴를 하고 그 딸 스토베리아가 결혼할 나이가 되어 좋은 남편감을 찾고 있었을 때입니다. 스토베리아는 엄마를 닮아서 공부도 많이 하고, 요리도 잘하는 1등 신부감이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이웃 총각들이 그녀를 좋아하고 그녀의 미소에 설렜습니다. 하루는 숲속을 걷던 중 귀한 딸기를 발견하고 먹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딸기는 불행의 저주가 내려진 딸기였습니다. 스토베리아는 좋은 남편감을 마다하고 멍청하다고 소문이 난 어리석은 총각과 결혼을 서둘러 합니다.

Incident 6. Unhappy Marriage Due to the Cursed Strawberry and the Wizard Husband's Guilt

사건 6. 저주받은 딸기로 인한 불행한 결혼과 마법사 남편의 죄책감

스토베리아는 멍청한 남편과의 결혼에서 삼 형제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삶은 늘 행복하지 못하고 불행이 많았습니다. 삶의 힘겨움과 가난은 여전히 가족 곁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웃음도 적고 툭하면 첫째와 둘째가 다치는 바람에 늘 걱정이었습니다. 뱃속에서 막내가 있을 때는 야생 누런빛의 거위를 잡다가 놓치는 바람에 어떤 나무에 배를 부딪히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나무는 난쟁이 마법사 아기 엄마가 황금으로 죽은 나무였습니다. 그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본 난쟁이 마법사 남편은 스토베리아의 불행이 자기 아내의 저주라는 것을 알았고 미안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 아기에게만은 행복을 주어야겠다고 결심을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세 번째 아기를 낳고 길러보니 말도 잘 못하고 아버지보다도 더 바보 같은 아들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때 거위를 끝까지 잡지 않고 살려두었던 탓인지는 잘 모르지만 심성이 착해 남들을 따뜻하게 대하는 아들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국어의 키'가 보는 <Golden goose>의 프리퀄이었습니다!

황금거위의 주인공의 출생의 비밀 흥미로우셨나요?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Golden goose>의 프리퀄을 생각해보시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풍부하게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유익하고 좋은 이야기로 만나요!!!

#국어의키 #성동구국어 #성동국어 #행당국어 #성동구논술 #성동논술 #행당논술#국어내신 #국어1등급 #고등내신 #고등국어내신 #고등국어 #기출분석 #국어학평 #국어모고 #입시국어 #예비고1 #중3공부 #중3 #고등대비 #중등국어 #예비고1공부 #국어대비 #선행학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