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등급으로 가는 최고의 국어 길잡이

성동구 '국어의 키' 입니다 :)

국어 학원 원장이 바라보는 책의 시선

「 마케팅 설계자

러셀 브런슨 저/이경식 역 」 1부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 꾼’들은 분명히 있다.

자기들끼리 협력한다.

 

그리고 마술 쇼같은 상상도

못하는 일들이 벌어지곤 한다.

 

이 책은 마술사 같은 이들이

회사를 빠르게 성장시킬 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실제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시시콜콜한 것들까지 전부 보여주는

 

최초의 책이다.

 

 

이 마술사들의 최대 관심사는

온라인 미디어와 마케팅, 비즈니스 업계에 있는

모든 것이 반짝반짝 빛나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어서 늘 새롭다고 믿는 사람들이 믿게 만드는 것이다.

 

나는 금방 사라져버리고 마는

잉크로 돈벌이 도구들이 아니라,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광고와 마케팅과

영업 분야의 자산을 창조하고 있다.

 

그래서 서문을 쓴다고 자청했다.

 

 

당부한다.

 

온라인 미디어 세상에서 적용되는

효과적인 마케팅의 구조와 과학을 깊이 이해하고

 

자신만의 마케팅 시스템을 설계하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기를 간절히 바란다.

 

대부분은 퍼널의 문제다.

 

잠재고객이 결국 구매 버튼을 누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어떻게 설계했는냐가 핵심이라는 말이다.

 

댄 케니디는 “궁극적으로보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비용을 가장 많이 지출하는 기업이 이긴다.”라고 말한다.

 

피트라이프가 수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비용으로

충분히 많은 돈을 쓸 수 없기 때문이었다.

 

만일 피트라이프의 세일즈 퍼널을 제대로 고친다음,

116달러를 써서 97달러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그보다 두세 배를 번다면 전체 판도는 완전히 바뀐다.

 

한층 더 많은 곳에서

한층 더 많은 방문자를 끌어들일 여유가 생기고,

경쟁자들을 멀찌감치 따돌릴 수 있다.

 

지금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수익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려갈 수 있다.

 

과연 더 높은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었을까?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이다.

 

당신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때

고객은 어떻게 해서 당신이 놓은 사다리를 타고

위로 계속 올라가 충성스러운 고객이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더 많은 돈이

당신이 제안하는 상품에 쓰이게 되는지

이 책이 생생하게 보여 줄 것이다.

 

사람들이 무엇을 팔든 간에 판매 과정은 동일했다.

 

그들은 작은 광고를 내고

사람들에게 자기 회사의 상품을 알고 싶으면

연락하라고 했다.

 

누군가 연락을 하면 그 사람들은 무료 보고서로

위장한 세일즈레터를 보내서 저렴한 가격의

정보 제품을 팔았다.

 

내가 그 제품을 구매했을 때 그들은

나에게 자기의 ‘시스템’을 보내주곤 했는데,

여기에는 고가의 제품을 홍보하는

세일즈레터도 함께 따라붙었다.

 

 

이것이 내가

세일즈 퍼널에 처음 노출되는 경험이었다.

 

그때는 몰랐지만,

내가 오프라인에서 수도 없이 보았던 이 과정은

나중에 내가 온라인으로

수백 개 회사를 성장시키는 컨설팅을 할 때

사용한 바로 그 시스템이 된다.

 

 

사람들이 무엇을 팔든 간에 판매 과정은 동일했다.

 

그들은 작은 광고를 내고 사람들에게 자기 회사의

상품을 알고 싶으면 연락하라고 했다.

 

누군가 연락을 하면 그 사람들은

무료 보고서로 위장한 세일즈레터를 보내서

저렴한 가격의 정보 제품을 팔았다.

 

 

대학교 2학년 때 홀리데이호텔에서 열리는 세미나에 참석했다.

그 세미나는 온라인 비즈니스와 직접 반응 마케팅을 향한 관심의 표출이었다.

 

그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놓고

이야기를 했는데, 그 방법이라는 것이 놀랍게도

내가 어린 시절 배웠던 것과 같았다.

 

몇 가지 다른 점은 종이 우편이 아니고 이메일을

사용하고, 잡지를 사용하지 않고 블로그를 사용하며, 라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팟케스트를 사용한다는 것이 달랐다.

너무도 매력적이었다.

 

 

나는 곧 정형화(모델링)을 하였다.

하지만 망했다.

 

꼬박 2년이라는 세월 동안

연구하고 조사하고 또 성공한 인터넷 판매자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듣고 나서야 비로소 깨달았다.

 

온라인에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은

언뜻 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여러 단계와

과정을 통해서 돈을 벌고 있었던 것이다.

 

 

이 비밀들을 발견하고 통달하기까지는 여러 해가 걸렸다.

그렇게 하고 내 회사의 매출은 한 달에 수백 달러에서

1년에 수백만 달러로 늘었다.

 

이 책을 쓰기로 마음먹은 것은

나처럼 온라인에서 성공하려고 애를 쓰지만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이 책은 수천 개에 이르는

회사들과 성공한 세일즈 퍼널들을 분석하면서

10 년을 보낸 끝에 얻은 결과물이다.

 

 

공이라는 꿈은 생각보다 훨씬 더 가까이 있음을

독자들이 깨닫기 바란다.

 

고객에게 커다란 가치를 제공하고,

잠재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매우 전략적인 방식으로 판매 과정들과

퍼널들을 만듦으로써

 

당신도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메시지를

세상에 알릴 수 있음을 곧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이 과정에서 당신은 자신이 보여주는

가치에 걸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세 가지 차별점

 

당신은 아마도 바쁜 삶을 이어가고 있을 것이다.

그 점을 나는 충분히 이해하고 존중한다

 

1.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유용한 방법들만 소개할 것이다.

 

2. 직접 실행해본 전략들만 가르쳐주겠다.

지금까지의 경험들로 비추어볼 때 내가 말하는

전략들은 거의 모든 산업 부분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잘 작동한다.

 

 

3. 직관적인 개념 이해와 기억을 돕는 손글씨 그림을 곁들였다.

 

개념을 쉽게 설명하는 그림과 메모를 동원했다.

 

이미지를 보고 곧바로 개념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한 번쯤은 통독하기를 추천한다.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빙산의 나머지 전체모습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저희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욱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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