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강의 성동구 논술! 국어의 키 입니다 :)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 이어

패러디의 두번째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의 PART 5 ~ PART 7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5. 공감

 

 

공감 능력은 호기심과 자연스럽게 짝을 이룬다. 내가 만약 바쁜 상사 밑에서 일한다면 최대한 그를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해답은 간단하다. 그를 측은히 여기는 것이다.

 

공감능력은 인생의 많은 문제들에 대해 해답을 제시한다. 다른 사람이 느끼는 것을 함께 느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도 없을 것이다. 사람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게 된다. 인간관계의 기본일 뿐 아니라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다. 공감 능력은 일과 삶의 치트키와 같다. 다른 요소들도 중요하지만 공감능력과 결합되어 활용되면 무적이 될 수 있다.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으면 어떤 상황이 와도 무서울 게 없을 것이다.

 

 

6. 친절함

 

 

우리는 나 아닌 다른 사람을 완벽히 알 수 없다. 가족도 마찬가지다. 어떠한 불리한 상황이라도 솔직함과 함께 친절한 자세를 잃지 않는다면 꼬인 문제가 풀리고 해결이 될 확률이 높다. 친절함을 보이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게 되어 있다. 상대에게 안 좋은 소식을 전하거나 곤혹스러운 대화를 나눠야 할 때일수록 친절함이라는 이 요소를 잊지 말아야 한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을 그렇게 무례하게 대해도 되는가? 이 시대에 친절함은 어디로 실종되었을까?’ 그 의문이 이 책을 쓰게 한 원동력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나는 그 무엇보다 친절함이 가장 강한 것이며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라 말하고 싶다.

 

이 세상은 농담으로라도 ‘친절’을 삶의 가장 큰 덕목으로 내세우지 않는다. ‘결국 친절함이 답’이라고 말이다. 그리고 그 놀라운 효과를 함께 지켜보고 싶다.

 

 

7. 끈기

 

 

끈기는 집요한 노력이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의 목표를 잡고 달려가면 어떨까?

 

끈기가 있다는 건 ‘나는 이 일을 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워서 다른 사람들이 걸림돌로 여기는 것들도 얼마든지 돌파할 수 있어.’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이다.

 


 

국어의 키에서 준비한

두번째 패러디 글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의 세번째 이야기도 흥미로우셨나요?

 

 

저희는 PART 8부터 PART 11을 담은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


리딩플러스독서논술국어의키교습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로8길 8-1 201호 리딩플러스 국어의 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