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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의 키에서 진행하는 국어 학원 탈출하기 6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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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자가 말하였다. 좋은 공부 방법을 선점하여 시험을 상대하는 학생은 편안하다.

뒤늦게 시험대비를 위해 학원에 다니면 피로하다.

고로 시험을 잘 하는 자는 학교 시험을 내 의도대로 통치하며, 시험에 통치되지 않는다.

자녀를 공부를 가능하게 하려면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유인하라.

시험을 잘 못보게 되면 자신에게 이득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하고, 학습이 가능하게 하려면 안하면 그것이 손해라고 생각하게 하라.

고로 자녀가 쉬려고 하면 공부하게 하고 포만감이 들 정도로 배부르다면 약간의 배고픔을 주어서 학습하게 만들어라. 그리고 맛있는 것을 먹여야 한다.

시험의 힘듬을 덜 느끼게 미리미리 준비하라.

다른 학생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제대로 된 공부방법과 학습으로 격차를 벌리라.

아이에게 홍삼과 비타민을 미리미리 주어 천리길 행군에도

자녀가 피로하지 않는 것은 올바른 공부방법이다.

학교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적확한 예상 핵심 내용을 공부했기 때문이다.

기출 문제에 공격에도 견고하게 수비할 수 있는 것은 미리 예상 하고 방비했기 때문이다.

 

그 까닭에 국어 시험을 잘 보는 학생은

다른 학생이 알지 못하는 제대로 된 방법으로 공부한다.

그리고 그것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

 

미세하게 준비하니 형체가 없구나.

귀신같이 공부하니 소리가 없구나.

고로 이런 것이 가능해야만 시험에 흔들리지 않고

일반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가늠하지 못한다.

 

국어를 잘하는 학생에게 다른 학생이

이길 수 없는 것은 학교 기출 시험을

정확하게 준비했기 때문이다.

국어를 잘하는 학생에게 경쟁자가 뒤처지는 것은

열정이나 최선으로 하는 것이 아닌 정확한 해야 할 양을 그냥 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올바로 서울대 최상위 공부법을 제대로 알면

결국 나의 뜻대로 시험에 임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미리 학교 기출의 특성을 알고 효과적인 공부를 하기 때문이다.

국어 시험 범위를 어그려뜨려 방향을 잡을 수 없도록

어렵게 나오더라도 예상을하고 준비를 를 한다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일부러 상대방의 학습 내용은 드러나게 하고 나는 안보이게 한다.

즉 나의 학습 역량은 전부 한 곳으로 집중할 수 있게 하고,

다른 학생은 게임에 연예인에 드라마에

힘을 분산될 수밖에 없게 한다.

나는 학습만 하고 타인은 자신의 힘을 분산시키면 상대방보다

3배 더 큰힘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된다.

즉, 내가 온전히 공부를 하게 되고 상대방의 힘은 적어지게 된다.

이렇듯이 나의 집중된 학습으로 시험에 임하면

다른 학생들은 곤경에 처하게 된다.

 

내가 공부를 열심히 한다는 것을 모르게 하라.

즉 내가 미리 준비해서 방비할 곳을 최대한 적게 하라.

그리고 상대방은 방비할 곳이 많게 되면 힘이 빠지고 내가 승리한다.



반드시 시험을 치르는 학교 문제와

주요 내용을 잘 알고 대비하는 자는

언제든지 시험을 잘 볼 수 있는 것이 가능하다.

 

전쟁을 하게 될 문제와 학습 내용을 잘 알지 못하는 자는

왼쪽에서 오른쪽을 구할 수 없고, 오른쪽에서 왼쪽을 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시험 기간이 임박해오면

그동안 준비하지 않았던 것을 만회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상황이 이러면 내가 아무리 열심히 공부를 한다고 해도

좋은 성적을 받기가 힘들다.

이런 여러 가지 상황을 분석해보면,

상대방이 학원을 많이 다니고 돈을 많이 쓴다고 해도,

시험에 승패에 어떤 이익도 없을 것이다.

고로 제대로 된 공부를 한 학생의 승리가 당연하다고 말할 수 있다.

학원비를 많이 쓴다고 하나 상대방이 결코 나를 이길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해득실을 계산하고

소규모의 테스트를 통하여 학교 시험의 상황을 살핀다.

나의 학습 상황을 이용하여 시험 대비를 미리 준비하고 살핀다.

학교 기출 유형의 파악을 통해 정확한 공부를 한다.

원래 공부의 극치는 무형의 경지에 이르는 것이다.

성적은 전교 1등이지만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도저히 알 수가 없고 그 방법이 심오하고 원대한 것처럼 보인다.

뛰어난 상대방이라 해도 어쩌지 못한다.

상대방과의 내신 경쟁에서 이미 앞서가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하더라도 주변 학생들은

어떻게 이겼는지 알지 못하고 선생님이라 하더라도

개략적으로 내가 승리한 것은 알지만,

어떻게 시험을 준비하고 통제하여 승리하였는지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이후 추격하는 다른 경쟁자에게 한번 시험에서

승리한 방법을 다시 사용하면 안 된다.

무궁한 학습 방법을 끝없이 응용하여야 한다.

최상위의 공부법은 물의 형상을 닮아야 한다.

물의 형세는 고지대를 피해 아래로 흘러간다.

시험 공부의 형세도 상대방의 견실한 곳을 피하고 허점을

공격해야 한다. 물의 지형의 생긴 원인에 의해 제어가 되듯이

학생 또한 시험의 상황에 따라 승리의 방법을 통제하여 변화시켜야 한다.

그러므로 국어를 잘하는 학생의 형세도 변해야 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그 때에 맞게 학습법을 변화해야 한다.

시험과 다른 학생들이 준비하는 상황에 따라 나를 변화시켜서

승리를 쟁취하는 자가 귀신 같은 최상위라고 이른다.

시험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하다가도 시험이 끝나면 공부를 전혀 하지 않고

내가 가장 즐거운 일을 찾아 나서기도 한다.

그 때 그 때 상황에 따라 과외 선생과 학원을 내 마음 대로 바꾸거나 요구

그리고 최대한 활용을 해서 나의 성적에 큰 도움이 되도록 순리에 맞게 미리 준비한다.

(본래 오행은 항상 상생상극한다.

사계절의 위치가 순환하며, 해는 계절에 따라 짧고 길게 변한다.

달은 한 달을 주기로 차고 기운다.)


요약

1. 좋은 공부 방법을 선점하여 시험을 상대하는 학생은편안하다.

뒤늦게 사교육에 의존하면 피로하다.

 

2. 시험의 힘듬을 덜 느끼게 미리미리 준비하라.

적확한 시험 예상 핵심 내용을 공부하라. 미리 방비하라.

 

3. 국어 시험 제대로 준비하라.

다른 학생이 알지 못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라.

 

4. 학교 기출문제에 대한 분석이 기본이다.

혹 어렵게 나온다 해도 미리 준비하면 위험하지 않다.

 

5. 내가 공부를 열심히 한다는 것을 모르게 하라. 상대방이 방비할 것을 많게 하라.

돈을 많이 쓰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상황에 따라 나를 변화하는 것이 귀신 같은 최상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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